Home Remedies for Flea Allergy Dermatitis



벼룩 알러지 피부염을 위한 자가 해결책


일반적으로 벼룩이나 진드기가 물때 큰 자극은 없다. 하지만 벼룩에 대한 알러지 피부염이 있다면, 강한 가려움과 자극을 경험하게 된다. 때문에 그곳을 긁거나 이빨로 자근자근 물게되는데 그로인해 통증과 상처가 생길 수 있다. 이 상처들은 감염될 수 있는데, 다행히 집에서 할 수 있는 여러가지 자가 대처법이 있다.



면역 시스템 지원


면역 시스템이 약한 동물은 면역 시스템이 강한 동물에 비해 벼룩에 물렸을때 더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게 된다. 면역성을 강화시키는 여러가지 제품들이 많이 있지만, 집에서 손쉽게 보다 자연스런 방법으로 면역 시스템을 강화시키는건 바로 좋은 질의 사료에 있다. 사료의 품질에 대한 확신이 없다면 수의사나 가까운 애견샵의 점원에게 조언을 구해도 좋다. 


허브


벼룩 알레르기 피부염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는 벼룩이 물때 나오는 타액때문이다. 가려움증에 대한 치료제는 병원에서 처방전을 받아 먹는 약과 처방전없이 사용할 수 있는 치료제가 있다. 집에서 하는 홈메이드 처방전을 알아보고있다면 유칼립투스, 로즈마리, 회향 (fennel), 노란소루쟁이 (yellow dock) 와 같은 허브가 있다. 허브는 동일한 여러 부분의 허브와 혼합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일주일에 한두차례 피부에 뿌려 사용하게되면 피부에 붙어 있는 진드기나 벼룩을 떼어낼 수 있다. 허브를 치료제로 사용하기 전에 애견의 품종과 건강상태가 허브와 잘 맞는지 수의사와 더블체크 하도록 해야한다. 



하마메리스 (Witch Hazel) :  개암나무


하마메리스는 천연 지혈용 수축제 혹은 수렴제(화장품)을 만드는 식물이다. 치질 치료제나 염증을 치료하는데 자주 사용되는데 벼룩 알러지 피부염으로 인한 가려움증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기도 한다. 하마 메리스는 상처 치료용 액체로 약국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다. 액체를 피부에 직접 붓거나 솜을 이용해 피부에 발라주면 가려움도 해소하고 건조하고 따가운 피부를 달래준다. 벼룩 알레르기를 유발시킬 수 있는 염증의 치유 효과도 증진 시켜준다.



Grooming (털손질)


미용이라고 할 수 있는 grooming 을 제대로 해주면 벼룩 알레르기 피부염을 완화시켜줄 수 있다. 벼룩 전용 빗을 이용해 매일 빗어주면 벼룩과 알을 제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1-2주에 한번씩 규칙적인 목욕도 벼룩을 제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이때 벼룩전용으로 나오는 약용샴푸를 사용하게 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 Dog Health Blog는 모든 견주에게 사료와 트레이닝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고자 개인적으로 외국 사이트를 번역한것으로 저작권은 없습니다.
  • 기타 의견이나 질문 있으시면 자유로이 댓글 남겨주시고, 의역과 오역이 많으니 그 점 유념해서 읽어주시고 원문 참고해주세요 ^-^
  • 출처 eHOW 
    저작권 Erin Ringwald
    원문 Home Remedies for Flea Allergy Dermatitis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달빛처럼 버니B


티스토리 툴바